티스토리 뷰

협회 소식

2018년 영남권역 권역별 교육 개최

한국사회복지법인협회 2018. 11. 27. 11:04

한국사회복지법인협회(회장 홍인식)는 지난 11월 16일 경주YMCA 3층 대강당에서 "2018 권역별 교육(영남 권역)을 교육생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하였습니다.

 

협회 홍인식 회장은 인사말을 통하여 최근 급변하는 사회복지법인의 대외적인 환경으로 인하여 사회복지법인이 처한 상황이 매우 어렵다며 사회복지법인이 협회 가입을 통하여 단합과 연대를 해야함을 강조하였으며, 오늘 교육을 시작으로 전국을 다니며 사회복지법인의 위상 강화를 위하여 노력하겠다고 다짐하였습니다.

 

제1강좌 '복지환경변화와 사회복지법인 대응전략' 강좌를 맡은 협회 선종일 사무총장은 사회서비스원법, 근로기준법, 최저임금법 및 사회복지사업법 개정사항 등 제도변경사항을 중심으로 최근 급변하는 사회복지환경변화와 이에 따른 사회복지법인의 대응전략에 대하여 심도 있고 열정있는 강의를 하였으며,

제2강좌에서는 사회복지사업법령에 의한 법인운영실무 및 최근 감사지적사례 등 '사회복지법인의 운영 실무'에 대하여 강의가 있었습니다.

 

100명이 넘는 참가자들은 교육 시간내내 강좌에 집중하는 모습을 보였고, 강의가 끝난 후 참가자들의 질문이 이어졌습니다.

 

협회의 2018 권역별 교육은 향후, 11월 28일 제4권역(전남 여수)에서 개최될 예정입니다.

앞으로도 한국사회복지법인협회는 사회복지법인의 권익과 투명한 운영을 위하여 더욱 노력할 것입니다.